본문 바로가기

일상 이야기

천안 유량동 이색 막국수 봉평장터

반응형

안녕하세요! 데일리 방울입니다:)

 

천안에서 오래된 막국수 맛집 봉평장터를 다녀왔습니다. 

 

어릴 적부터 가서 언제부터 생겼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..(큭)

천안봉평장터 외관
천안 봉평장터

예전에는 건물도 허름했는데 예~전에 내부, 외부 공사를 해서 내부와 외관이 깔끔합니다.

 

봉평장터 막국수 먹는 팁
봉평장터의 막국수 먹는 팁!

막국수 맛있게 드시는 법! 

두 개의 사리가 나오면 우선 양념장에 있는 사리를 비벼 비빔 막국수처럼 먹고, 나머지 사리에 육수를 부어 먹으면 비빔 막국수와 물막국수의 오묘~한 맛을 동사에 느낄 수 있습니다.

 

봉평막국수2개와 주전자는 육수입니다:)

저희 딸이 막국수를 잘 먹어서 이모님께 하나는 양념장 빼 달라고 부탁드려서 하나는 양념장 빼고 준비해주셨습니다. 양념장은 셀프코너에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! 

 

봉평장터 막국수
봉평장터 막국수

저는 매운걸 좋아하는 편인데 양념장 자체가 엄청 맵지 않아서 매운걸 못 드시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.

저는 항상 안내문에 나와있는 팁처럼 반은 비벼 먹고 반은 육수를 넣어 먹습니다. 이렇게 먹으면 참 오~묘한 맛이 나는 것 같아요.

와이프는 봉평장터 막국수가 천안에서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.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막~ 엄청 맛있다기보다 그냥 가끔 생각나는 곳입니다. 그럼 종종 가서 먹어요 :) 생각나는 집이 맛집이겠죠..?! (큭)

 

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으니 가셔서 한 그릇씩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!

 

 

메뉴판
메뉴판

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계절메뉴가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오늘 가보니 계절메뉴가 추가되어 있네요?

겨울에 아이와 함께 간다면 막국수와 떡만두국을 드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!

 

 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!

 

 

https://place.map.kakao.com/23301648?service=search_pc 

 

봉평장터

충남 천안시 동남구 향교1길 140 (유량동 397-1)

place.map.kakao.com

 

반응형